본문 바로가기
건강이 최고

50대 뱃살과 변비가 고민이시라면 이 음식을 드셔보세요 BEST 3

by 굑학 2023. 12. 6.

50대는 갱년기와 함께 호르몬의 부족과 함께 기초대사량의 감소 인해 살도 잘 안 빠지지만 뱃살로 인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또한 엎친데 덮친 격으로 변비까지 있다면 참으로 인생이 곤고해질 수 있다. 50대 뱃살과 변비가 고민이신 분들께 아래에 음식등 여러 정보를 알려 드리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갱년기뱃살변비타파음식


 

<   갱년기에 뱃살이 잘 안 빠지는 이유  > 

갱년기뱃살변비타파음식갱년기뱃살변비타파음식

1) 여성호르몬의 부족

여성호르몬 즉 에스트로겐이 잘 분비되는 시기에는  허벅지나 엉덩이 쪽으로 지방이 분포한 지방이 호르몬의 감소로 인해 

허벅지나 엉덩이로 지방이 잘 가지 않고 지방이 뱃살로 분포하게 된다.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성분인 이소플라본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중 좋은 것 중 하나는  칡(갈근) 이 좋다.

칡은 간기능효능에 좋으며 레시틴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다. 또한 갱년기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이소플라본이 들어있어서  갱년기증상을 완화시켜 주는데 도움이 된다. 

 

2) 세로토닌 호르몬의 부족 

세로토닌 호르몬은 에스트로겐과 같이 움직이는 단짝 같은 역할을 한다. 그래서 에스트로겐이 저하되면 세로토닌의 양도 줄어든다.  세로토닌이 정상적으로 분비가 되면 저녁에 멜라토닌으로 변화하는데 세로토닌의 저하로 인해  멜라토닌도 저하되며  불면증이 올 수 있다. 또한 세로토닌의 증가는 식욕이 저하되며 세로토닌의 저하는 식욕이 자극되는데 갱년기에 세로토닌 분비 저하로 식욕이 자극되어질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탄수화물보다 단백질이 권장된다.

 

 

3) 기초대사량 감소 

기초대사량의 감소로 소비되는 열량은 줄어들며 먹는 양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체중이 늘어난다

기초대사량은 태어날때 정해져 있으며  일시적으로 운동을 해서 기초대사량이 늘어난 것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자신의 기초대사량으로 되돌아간다.

그러므로 남은 열량을 충분히 소비할 수 있어야 하며 그것이 어렵다면 먹는 음식의 양을 줄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 뱃살과 변비에 좋은 음식 BEST 3  > 

갱년기뱃살변비타파음식갱년기뱃살변비타파음식

 

1. 50대 뱃살과 변비에 좋은 음식 : BEST 1.  생감자 또는 돼지감자

생감자의 녹말은 위벽을 보호해 준다 또한  위점막을 보호해 주니 속 쓰림을 완화시키는 제산제 역할을 해준다.

감자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내장지방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필수아미노산인 펙틴성분을 함유하므로 소화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생감자 또는 돼지감자와 비피더스 나 명장, 불가리스 등 요구루트 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서 같이 먹어주면

변비해소와 뱃살이 감소되는데 좋은 효과를 줄 수 있다.

 

2. 50대 뱃살과 변비에 좋은:   BEST 2. 검은색 음식들을 먹어보자 (블랙푸드)

검은 색깔을 띠는 음식들 콩, 흑임자, 미역 등 블랙푸드 음식들은 뱃살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비타민과 섬유소등이 들어 있어서 복부의 지방덩어리인 뱃살과 함께 섬유소의 풍부함으로 인해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3. 50대 뱃살과 변비에 좋은 음식:   BEST 3. 완두콩

완두콩에는  아미노산, 아르기닌, 라이신, 이소플라본  등의 성분이 들어있다. 아미노산은 피로감을 완화시켜 주며 아르기닌은 우리 몸에서 칼슘의 흡수를 촉진시켜 주는 역할을 하여 뼈를 튼튼하게 해 준다. 또한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성분이 유사하여 골다공증을 감소시키며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저하시켜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4. 기타 블루베리,  아보카도, 녹차 등도 뱃살 빼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 갱년기 쾌변 - 차전자피 식이섬유  바로가기 클릭

 

 

 

이상 갱년기에 뱃살이 잘 안 빠지는 이유와 함께 뱃살과 변비에 좋은 음식 BEST3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잘 확인하시어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